
MALE · 25YEARS · USA
178cm · 65kg


180이 조금 안될까, 말라 보이지만 제법 튼튼한 체형이다.
반쯤 뜬 눈의 눈꼬리가 높이 올라가있다. 그에 대비되는 듯한 적색의 눈동자는 낮게 가라앉아있었다. 왼쪽의 눈가 아래엔 작게 눈물점이 찍혀있었고, 날카로운 이를 드러내고 있는 입은 마냥 웃고만 있었다. 단정하다고 할 수 있는 백발의 머리는 허리 조금 아래까지 쏟아져내렸는데, 위쪽의 앞머리에는 눈에 띌 정도로 뻗친 머리가 몇 가닥 있었다.
탁한 하늘의 반팔 셔츠, 그 안엔 검은 티셔츠를 겹쳐 입었다. 얇고 가벼운 겉옷을 소매 걷어입었고, 약간 푸른빛이 감도는 어두운색의 면바지, 그 밑엔 흰색의 운동화를 단정하니 신었다. 전체적으로 보았을 때 그의 복식은 그가 일하는 곳의 유니폼으로 보였다.
미끄럼 방지를 위해서 일까, 손에는 검은색의 반장갑을 착용했다. 항상 가지고 다니는 더플백, 그리고 모자. 답답하다고 잘 쓰진 않지만 형식적으로 소지하고 있기로 했다.
APPEARANCE
그는 볼 때마다 매번 웃고 있었다. 직업정신일지, 원래 성격일지, 객관적으로 보았을 땐 둘 다 맞는 것 같았다. 원체 밝은 성격에 사교성도 좋았다. 늘 누구에게나 쉽게 말을 걸고 접근할 수 있었다. 그렇다고 항상 긍정적인가. 아쉽게도 그건 아닌 것 같았지만.
사근사근한 말투로 사람을 대했지만 친절한 것과는 거리가 멀었다. 적지만 내키지 않으면 남의 말은 무시해버리는 경향도 있었고, 제 듣고 싶은 대로만 듣는 것도 한두 번이 아니었다. 공적으로 상하관계가 정해진 사이가 아닌 이상, 나이가 어떻든 제 할 말을 다 하는 성격이었다. 고집스럽기도 하고, 자기주장을 스스럼없이 내비칠 줄 알았다. 좋게 말하면 솔직하다, 나쁘게 말하면 싹수가 없다, 고 표현할 수 있었다.
제 감정을 숨길 줄 알았다. 노련하게. 마음 깊이 혼자 앓는다거나 그런 게 아닌, 내가 한 번 참아준다-.는 느낌으로. 사회생활을 오래 해서 그런지, 감정 상하는 일이 있어도 그러려니 넘어가거나 담아두지 않았다. 한 귀로 듣고 한 귀로 흘리고. 그게 안되는 것들도 굳이 겉으로 드러내려 하진 않는다. 단순히 상사에게 꾸중 들어도 가만히 다물고 있어야 하는 보통 사람들처럼 말이다.
상당히 저돌적이었다. 말보다는 행동으로 먼저 나가고, 제게 중요한 게 아니면 전혀 신중하지 못했다. 일단은 시도한 뒤, 그에 따른 결과를 수용하고 받아들이기 일쑤였다. 어떻게 보면 무식하다고도 설명할 수 있었다. 생긴 것과는 다르게 얌전치 못하다고 정리할 수 있겠다.
PERSONALITY
I. 애칭 Cathy, 1월 1일생, RH+AB형.
II. 우체부, 비정규 계약직. 의무교육을 끝마친 뒤부터 바로 취업길에 뛰어들었다. 지금까지 해온 아르바이트의 개수만 해도 엄청 날 것으로 추정되며, 그 종류도 여러 가지다. 작업 수완이 좋다고는 하는데, 왜인지 자주자주 하는 일이 바뀐다고 한다. 집배원이 된지는 약 일 년 정도. 이번엔 얼마나 갈지, 본인은 별생각 없어 보인다.
III. 가족관계에 대해서는 물어도 말하지 않는 편. 평소에도 대화하다 나올법한 얘기지만 대충 대답하고 넘기는 식. 형제자매는 없는 것으로 보인다.
IV. 건강하고 튼튼한 편이다. 운동을 따로 하는 건 아니지만, 몸을 쓰는 일을 주로 해서 단련이 되었다.
V. 꽤나 애연가인 것 같다. 그는 제 스스로 담배를 사본적이 없다 했다. 매일같이 남들에게 조금씩 달라고 부탁 하는 듯. 담배 케이스에 각기 다른 담배를 가지고 있는 것도 그 이유일 터.
VI. 일주일에 한 번씩 꼭 복권을 산다. 아직 당첨된 적은 한 번도 없다. 운이 안 좋은지 아주 작은 것 하나도.
VII. 목소리가 적당히 낮고 잔잔해 듣기 좋다는 평을 받는다. 좀 더 친절하게 느껴지기도 하고, 사람들은 경계를 쉽게 풀게 된다고 그랬다. 그 때문에 서비스직에 종사했을 무렵 편하게 일했다고 한다.
VIII. 취미는 음악감상, 주로 재즈.
IX. 듣기로는 여행을 자주 다닌다고 한다. 다른 나라 이곳저곳에도 많이 돌아다녔고, 현재는 일 때문에 정착해있지만 그전까지도 미국 여기저기를 돌아다니며 거주했다고 한다.
CHARACTERISTIC
_ 더플백. (우편물 여러 장, 볼펜, 수첩, 포스트잇이 들어있다.)
_ 담배 케이스. 여러 종류의 담배를 각각 넣어놓았다.
_ 라이터. 낡아 보이는 금색의 오일 라이터.
POSSESSION
HUMAN
